■.실치회(당진 석문 장고항리),용무지 선착장
2025.04.15일 연일 봄비가 내리다가 오늘은 다소 맑은 햇살이 바다위에 빛을 발산한다.
아직도 바람은 좀 옷깃을 세차게 흔들어 댄다.
여기가 바닷가라 그런가?
용무지 선착장에도 건설공사가 한창이다.
선착장인지,터미널인지,물양장인지 다음에 이곳에 오면 왠지 지금까지의 조용하고,나만의 시간을 보내던 그런곳이 아닐수도 있겠다 싶다.
바다로 내려가는 콘크리트 포장위를 걷는다.
갈매기들이 무언가를 요구하듯이 우리들 곁을 맴돈다.
야야 새우깡이라도 준비를 했어야 했나.
들고 있는 이쑤시게도 채가려 한다.
조심해 ~ 와우~~~
이곳 대광수산 횟집의 인연도 벌써 10년이 넘은 것 같다.
정말 시간이 세월을 이리도 빨리 밀어내고 있는건지,그래도 이곳 대광수산의 실치회,간재미무침,쭈꾸미샤브의 맛이 그때 보다도 더 감칠맛이 나는거 있죠.
실치회 한접시와 간재미무침으로 우리들의 이야기를 더욱 맛갈나게 이어지고 있다.
쭈꾸미샤브의 시원한 국물맛과 알이꽉찬 쭈꾸미를 썰어서 한입에 씹는 이맛은 4월의 잊지못할 감칠맛이 될 것 같다.
그러게요.너무 좋은데요.
몇개 남았지 다섯마리 남았어요.
이번에는 다 넣지,네.
칼국수는 3인분으로 하는게 좋겠죠.
지금 상태로는 부족하지 않을듯 싶네.
이번에 처음 방문한 친구는 너무 맛있다고,다음에도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했다.
매년 3월~5월간 출시하는 실치회이기에 4월 오늘정도 이면 딱 좋은 것 같다.
장고항 실치회 축제기간 중 끝무렵이 복잡하지 않고,한적하게 힐링을 할수가 있는 것 같다.
물론 북적대고,왁짤찌껄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축제기간에 찾아와 흥을 발산하셔도 더욱 흥미롭겠죠.
우리들은 어짜피 인근 골프장도 찾을겸,풀이 좀 나온 이 시점이 딱인것 같아서 매년 이 시간을 추억으로 남겨보고 있습니다.
.상호:대광횟집
.주소:충남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리 851-40(용무지 선착장)
.전화:041-353-1799 / 010-9412-1856
맛있게 식사를 나누고,휴식을 취할겸 커피숍은 장고항으로 넘어와 장고항을 바라보며 오후로 가는 시간에 우리들의 마음을 평화롭게 다지고 있었다.
■.글/사진:다큰아이